위플가계부 하위카테고리 쉬운 사용법

위플가계부 어플은 문자를 그대로 복사하여 손쉽게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게다가 하위카테고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더욱 세부적으로 지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
이 글에서는 위플가계부의 하위카테고리 설정과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드립니다.






위플가계부 하위카테고리란?

위플가계부에서는 여러 가지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 큰 카테고리에 하위카테고리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.

저의 경우, 세부적으로 자세하게 분류하는 것을 선호합니다.

그래서 같은 의료비라도 아파서 병원에 간 병원비, 단순 건강검진, 영양제 3가지의 하위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세분화했습니다.


위플가계부 하위카테고리





하위카테고리 설정 방법

먼저 위플 가계부 어플로 이동해 주세요. 아래의 사진을 통해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.


1. 어플에 접속한 다음 제일 아래 오른쪽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.


2. 지출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.  





3. 카테고리를 구분하고 싶은 내역을 선택합니다.


저는 "식비"를 큰 카테고리로 두고, 아래에 3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보겠습니다.


4. 카테고리 안에 들어가서 아래의 + 버튼을 눌러주세요.





5. 하위카테고리 아이콘 그림을 바꿔주고, 이름도 정해줍니다. 그다음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.






하위카테고리 활용 팁

각 하위카테고리를 나누어두면 목표 소비패턴을 파악하고, 통제하기가 훨씬 쉬워집니다.


예를 들어, '외식' '커피'로 하위카테고리를 나누어 둔다면, 각 항목별로 사용한 금액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지출에 대한 통제가 쉬워집니다.



위플가계부의 하위카테고리 기능은 단순한 지출 기록뿐만 아니라, 소비 습관을 체계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. 하위 카테고리의 개념과 설정 방법, 활용 팁까지 다뤘으니 유용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.

다음 이전